초밥 단촛물은 식초 2 : 설탕 1 : 소금 0.3 정도로 만드는데 조금 싱겁다 싶으면 소금은 0.5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파 1/2개는 채 썰어서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제거한 후 채망에 담아 물기를 빼 주고, 어린잎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채망에 담아주었습니다.
밥을 할 때는 너무 질지 않게 평소보다 밥물을 적게 잡아주고 다시마를 넣으면 감칠맛 나고 맛있습니다. 김밥을 만들 때도 다시마를 넣어주면 맛있는데 다시마 큰 거 1장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작은 다시마라 몇 장 넣어 주었습니다. 쌀을 씻은 후 20분 정도 불린 후 취사를 해 줍니다.
초밥단촛물은 식초 2 : 설탕 1 : 소금 0.3 비율로 만들어 주는데 싱거우면 소금을 좀 더 넣어주면 됩니다.
단촛물재료를 냄비에 넣어 약불에 설탕과 소금이 녹을 정도로만 끓여주거나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준 후 설탕과 소금을 녹여주면 됩니다
소고기는 구이용으로 사용하면 맛있는데요~ 전 이번에 살치살로 만들고, 그 다음날에는 꽃등심을 구워서 먹었습니다. 부채살, 갈비살, 토시살 등 구이용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차돌박이를 구워서 만들어도 맛있죠~
그릴 자국이 있으면 더 먹음직스러워 저는 그릴팬에 소고기를 구워 주었습니다.~ 한쪽 면을 굽고, 다른 한쪽 면도 구워 주었습니다.
따뜻한 밥 2인분에 #초밥단촛물 을 넣어 밥알이 뭉개지지 않도록 주걱을 세워서 칼질하듯이 섞어주면 됩니다
초밥단촛물 한꺼번에 다 넣지 않고 2/3 정도 넣어서 섞어보고 싱거우면 더 넣어주면 됩니다. 밥의 양에 따라 조절해 주시면 되세요~
밥을 동글동글 길쭉하게 만들어 줍니다. 고기의 크기에 따라 밥의 크기를 알맞게 만들어 줍니다.
접시에 밥을 올려주고 생와사비를 조금씩 올려주고 고기를 올려주고 양파와 어린잎까지 올려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