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는 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고기나 생선 등으로 요리를 자주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앞다리살제육볶음 만들기 해 보았습니다~ 미리별표 제육볶음레시피로 만들어 볼까 하다가 류수영 갈배제육볶음이 핫하길래 만들어 보았는데 갈배음료를 만들어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져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춧가루 없이 고추장과 설탕과 간장 등으로 제육볶음양념을 만들어주고 갈배음료를 넣어 국물이 넉넉한 스타일로 만들어 고기를 익히다가 대파와 양파를 넣어 끓여 주었습니다.
국물이 자작한 스타일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고 쌈 싸 먹기 좋았는데 저녁메뉴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 재료소개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료준비 돼지고기앞다리살 600g 갈배음료 1캔 대파 1대 양파 1개 고추장 3숟가락 듬뿍 양조간장 3숟가락 설탕 2숟가락 식초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다진마늘 2숟가락 소금 한 꼬집 참기름 1숟가락 후추 톡톡
밥숟가락 / 계량컵(200ml) 계량
제육볶음부위로는 삼겹살, 목살, 뒷다리살 등을 사용해도 되지만 전 돼지고기앞다리살을 사용했습니다. 돼지고기앞다리살은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고추장 3숟가락 듬뿍, 양조간장 3숟가락, 설탕 2숟가락, 식초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갈배음료 1캔 넣어 잘 섞어줍니다.
제육볶음양념에 돼지고기앞다리살을 넣어 잘 섞어 밀폐용기에 담고 대파 1대 길게 반 가른 후 4cm 정도의 길이로 썰어 올리고, 양파 1/2개 썰어 올린 후 소금 한 꼬집 뿌린 후 간이 잘 배도록 김치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 주었습니다.
후라이팬에 고기와 대파, 양파, 국물을 넣어 볶다가 뚜껑 닫아 3분 익혀주고 다진마늘 1숟가락 넣어 약불로 익혀주고 마지막에 후추 톡톡 뿌려 주었습니다.
류수영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돼지고기앞다리살로 만들어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갈배음료를 넣어 은은한 단맛이 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고기메뉴 만들 때 사과나 배, 양파 등을 갈아서 만드는데 이번에는 갈배음료를 활용해 만드는 류수영제육볶음~!! 간이 많이 세지 않고 맛있어서 저녁메뉴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저녁메뉴 고민이시라면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