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 은지에 들 기름 양념을 더해 볶은 묵은지들기름볶음은 묵은지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반찬입니다.
묵 은지가 많이 남아 있어서 저녁반찬으로 들기름김치볶음을 만들어 보았는데 구수한 들 기름의 풍미가 더해져 더 매력적인 반찬이었답니다.
밥반찬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반찬레시피인데 매운 음식 못 먹는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김치반찬이랍니다.
묵은지 들기름 볶음으로 콘텐츠 제목을 정한 만큼 김치볶음양념 팁을 자세히 소개해 드릴 테니 집에 묵 은지가 많이 있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묵은지요리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준비
묵 은지 1/4포기
대파 1/2대
다진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1/4숟가락
들 기름 3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 혹은 설탕 1/2숟가락
소금 2꼬집
후추 톡톡
통깨
숟가락 계량
묵 은지 1/4포기는 흐르는 물에 양념을 씻어 물기를 꼭 짠 후 먹기 좋은 길이로 썰어주세요~
고춧가루 1/4숟가락, 들기름 2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 혹은 설탕 1/2숟가락 , 소금 2꼬집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팬에 넣어 중강불로 5분 정도 볶아주는데 3분 볶고,
대파 1/2대 쏭쏭, 다진마늘 1숟가락 준비해서 대파와 다진마늘을 넣어 2분 더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후추 톡톡, 들기름 1숟가락, 통깨를 넣어 볶아주세요~
김치의 아삭한 식감에 들 기름의 구수한 풍미가 더해져 더 맛있었던 묵은지볶음~!
저녁반찬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묵은지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데 간만에 만들어 맛있게 먹었답니다.
김치냉장고에 묵 은지가 많이 있다면 제가 소개해 드린 팁으로 맛있게 볶아보세요~
더운 날씨에 입맛 없을 때 먹기 좋은 김치요리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