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는 아삭한 무의 식감에 양념이 어우러져 맛있게 먹기 좋은 김치종류인데 이 깍두기를 활용해 깍두기요리로 볶음밥을 만들면 아삭한 깍두기의 식감이 매력적인 한그릇요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신깍두기 남은 게 있어서 스팸을 더해 점심메뉴로 백종원 깍두기볶음밥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는데 아이들이 김치볶음밥처럼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계란후라이까지 곁들이면 훌륭한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부재료로 베이컨이나 참치를 넣어 만들어도 맛있지만 집에 스팸이 많이 있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으로 맛있는 점심메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백종원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으로 콘텐츠 제목을 정한 만큼 부재료 볶는 방법부터 양념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릴테니 만약 김치냉장고에 깍두기가 남아있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재료준비(3인분)
잘 익은 깍두기 3컵
밥 2공기
국거리소고기 대신 통조림햄 작은거
대파 1대
기름 3숟가락
설탕 1숟가락 추가
물 2/3컵(깍두기국물 1/2컵 대체)
고추장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1숟가락으로 줄임)
양조간장 2~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통깨
조미김
계란
숟가락 / 계량컵(200ml) 혹은 종이컵 계량
백파더께서는 국거리소고기를 사용했는데 전 통조림햄 작은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물 2/3컵 대신 깍두기국물 1/2컵 넣고 고춧가루 1숟가락 줄였습니다.
깍두기는 채망에 걸러 국물을 빼주고 깍두기국물 1/2컵 정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대파 1대는 길게 반 가른 후 쏭쏭 썰어주고, 통조림햄 작은 거 1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었습니다.
통조림햄 대신 베이컨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달구지 않은 팬에 기름 3숟가락 두르고 쏭쏭 썬 대파를 넣어 센불로 볶아 파기름을 충분히 만들어 주세요~
파기름이 만들어졌으면 통조림햄을 넣어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었습니다~
신맛이 강한 깍두기였던지라 설탕 1숟가락 추가해 설탕이 녹을 때까지 볶아주었습니다.
김치볶음밥 만들 때 신김치로 만들어 먹는게 맛있는데 신김치의 신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설탕을 넣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통조림햄을 한쪽으로 몰아 양조간장 3숟가락 넣어 바그르르 끓인 후 통조림햄과 섞어 주었습니다.
깍두기를 넣어주고 모든 재료가 잠길 정도의 물 2/3컵을 넣어주는데 저는 물 대신 깍두기국물 1/2컵을 넣어주고 고춧가루 1숟가락 줄였습니다.
고춧가루 1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넣어 잘 섞어 중강불로 끓여주세요~
국물이 졸았을 때 밥 2공기 넣어서 잘 섞어주는데 이때 밥이 너무 뜨거우면 질어지기 때문에 찬밥이나 따뜻한 밥은 한 김 식혀서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재료의 양에 따라 밥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참기름 1숟가락, 통깨를 넣어 잘 섞어주고, 조미김을 추가로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함께 곁들일 계란후라이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점심메뉴로 만들어 본 백종원 깍두기볶음밥 레시피~!! 저는 집에 통조림햄이 많이 있어서 통조림햄을 넣어 만들어 보았는데 간단하면서 맛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고요~
깍두기의 아삭한 식감에 통조림햄의 풍미가 더해져 더 매력적인 한그릇요리였는데 덕분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집에 깍두기가 남아있다면 맛있게 김치볶음밥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신김치로 만들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깍두기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아이들 방학이라 돌밥돌밥 정말 바쁘고 힘드시죠? 저도 매일 오늘은 무슨 메뉴를 해 줘야 하나 고민 많은데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볶음밥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맛있게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