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밥이 많이 남았을 때 한그릇요리로 볶음밥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 딸랑구가 좋아하는 스팸김치볶음밥을 자주 만들어요~! 다른 반찬 필요없이~!! 계란후라이만 곁들여줘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보니 매일 어떤 식사메뉴를 해야 하나 고민하는 저에게는 고민 해결할 수 있는 최애메뉴랍니다~!!
부재료로 캔참치를 넣어 만들어도 좋은데 전 스팸김치볶음밥으로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김치볶음밥레시피에는 신김치를 넣어야 더 맛있는데 신김치의 신맛은 설탕을 넣어 중화시켜주면 좋아요~!
대파를 쏭쏭 썰어 기름에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주면 풍미를 더할 수 있는데 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썰어 노릇노릇하게 볶아주면 식감도 더 풍부하고 맛있답니다~!!
신김치 많이 남았을 때 만들어 먹기 넘 좋은 메뉴인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만들어 보시길 바래요~!!
재료 준비(2~3인분) 신김치 1쪽 밥 2공기 통조림햄 120g 계란 3개 대파 1대 양조간장 1숟가락 고운 고춧가루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기름 3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통깨 조미김
밥숟가락 / 계량컵(200ml) 계량
김치볶음밥레시피는 신김치로 만들어야 맛있는데 신김치는 가볍게 김치소를 털어낸 후 가볍게 물기를 꼭 짠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대파 1대는 쏭쏭 썰고 통조림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팬에 기름 3숟가락, 대파를 넣어 중강불(인덕션 8 정도)로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주고 파의 풍미가 나면 통조림햄을 넣어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통조림햄이 노릇해지면 설탕 1숟가락 넣어 볶아 설탕의 풍미를 더하고 한쪽으로 몰아 양조간장 1숟가락 넣어 바그르르 끓여 재료들과 잘 볶아줍니다.
신김치와 고운 고춧가루 1숟가락 넣어 중불로 볶아줍니다~
밥 2공기 넣어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면서 섞어주고 조미김도 잘라서 넣어 볶아주고 참기름 1숟가락, 통깨는 갈아서 깨소금 넣어 중강불로 볶아줍니다.
밥의 양은 김치 양의 따라 조절해 주시면 되세요~!!
계란후라이도 반숙으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아이들이 계란후라이를 좋아하는지라 넉넉하게 준비했네요~
중불로 달군 팬에 무쇠팬에 스팸김치볶음밥을 담고 계란후라이도 올려주고, 통깨는 갈아서 깨소금으로 곁들여주었더니 비주얼도 더 먹음직스럽네요~!!
김치의 아삭한 식감에 햄의 식감까지 더해져 더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 한그릇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넘 좋았답니다~
찬밥 남았을 때 자주 만들어 먹는 메뉴인데 한그릇요리로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만들어 보세요~~ 감칠맛나면서 풍성한 맛에 반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