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은 부재료에 따라 깊은 맛이 달라지는데 소고기, 전복, 참치 등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끓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고기없이 미역국 끓이는 방법으로 황태 넣어 끓여 보았는데 국물이 찐맛이었습니다.
들기름에 볶아 구수한 국물이 매력적인 국종류였는데 담백한 맛이 매력적이었답니다.
고기없이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제목처럼 미역국재료부터 볶는 팁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할테니 국 끓이실 분은 제가 소개해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맛있게 끓여보시길 바랍니다.
재료준비(2~3인분)
건미역 20g
멸치다시마육수 1.2L
황태 한 줌
들기름 1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멸치액젓 1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부족한 간은 소금
숟가락 / 계량컵(200ml) 혹은 종이컵 계량
건미역은 똑똑 부러뜨린 후 찬물에 담가 20분 불려줍니다.
잘 불린 미역은 흐르는 물에 바락바락 씻어주고 길이가 긴 미역은 가위로 잘라줍니다.
황태 한 줌은 찬물에 5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꼭 짠 후 먹기 좋은 길이로 썰어줍니다.
냄비에 들기름 1숟가락, 황태를 넣어 볶다가 불린 미역, 국간장 1숟가락 넣어 미역이 색이 변할 때까지 2~3분간 중강불로 볶아줍니다
멸치다시마육수 1.2L를 넣어 센불로 끓여주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25분 정도 은근하게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1/2숟가락, 멸치액젓 1숟가락, 부족한 간은 소금 약간 넣어 끓여줍니다.
들기름에 황태와 미역을 넣어 볶아 구수하니 넘 맛있었는데 개인 취향에 따라 들깨가루를 넣어 끓이셔도 됩니다~
아이들과 먹다 보니 소고기미역국으로 자주 끓여 먹는데 간만에 황태미역국 끓이는 방법으로 끓였더니 국물이 찐맛이었답니다~
아침국으로 간단하게 끓여먹기 좋은 국종류인데 부드럽고 맛있어서 매력적인 국이었답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으로 끓이실 분은 제가 소개해 드린 팁 잘 기억하셨다가 맛있게 끓여보시길 바랍니다~
들기름에 볶아 구수한 맛이 매력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