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요리하고 남은 오이와 삶은 계란도 있고 감자도 있어서 주말농부 새참으로 만들어 갈 모닝빵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넉넉하게 만들어 간식으로 챙겨주었는데 아삭하면서 담백한 맛이 만족스러웠답니다.
감자를 삶아서 으깨주고, 삶은 계란도 으깨서 야채들과 함께 버무려 마요네즈와 설탕, 소금으로 양념을 해 으깬감자샐러드를 만들어 주었는데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빵에 샌드해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전 모 닝빵으로 만들었지만 모 닝빵 대신 식빵으로 만드셔도 좋아요~ 간단하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계란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재료소개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준비 모 닝 빵 감자(소) 3개 삶은 계란 2개 오이 2/3개 당근 약간 통조림햄 120g * 1/2개 버터 10g 마요네즈 3숟가락 + 설탕 1숟가락 소금 1/3숟가락 후추 톡톡
계란 삶을 때 : 굵은 소금 1/2숟가락, 식초 1숟가락 감자 삶을 때 : 물 1L, 설탕 1숟가락, 소금 1/3숟가락 오이 절일 때 : 굵은소금 1/2숟가락
밥숟가락 / 계량컵(200ml) 혹은 종이컵 계량
오이 2/3개는 가늘게 썰어 굵은소금 1/2숟가락 넣어 10분 절인 후 흐르는 물에 씻어 면보에 넣어 물기를 꼭 짠 후 잘게 다져줍니다.
저는 요리하고 남은 오이 2/3개가 있어서 2/3개 사용했지만 1개 다 넣으셔도 되세요 또한, 오이 대신 오이피클을 사용해도 좋아요~
계란은 냉장고에서 꺼내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식초 1숟가락, 굵은소금 1/2숟가락 넣어 삶아주는데 기포가 올라오는 시점부터 12분 ~ 13분 정도 삶아 완숙으로 삶아줍니다. 삶은 후에는 바로 찬물에 담가 여열을 식혀주고 껍질을 벗겨내는데 계란 껍질에 크랙을 내서 물에 담가두면 더 쉽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계란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 후 감자프레서로 으깨줍니다.
감자는 흐르는 물에 씻어 흙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감자필러로 껍질을 벗겨낸 후 흐르는 물에 씻어 감자가 2/3 정도 잠길 정도로 물 1L, 설탕 1숟가락, 소금 1/3숟가락을 넣어 설탕과 소금을 녹인 후 냄비뚜껑을 덮어 센불로 끓여주는데 물이 끓기 시작하면 센불로 10분 - 중불로 15분 정도 삶아주는데 감자크기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 줍니다.
설탕과 소금은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시면 되세요~
감자가 따뜻할 때 버터 10g을 넣어 감자프레서로 버터와 감자를 으깨 버터를 녹여줍니다.
당근 약간은 잘게 다져줍니다.
작은 통조림햄 120g 1/2개는 작게 썰어 후라이팬에 중약불로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넓은 볼에 샌드위치재료를 다 넣어주고 마요네즈 3숟가락, 설탕 1숟가락, 소금 1/3숟가락, 후추 톡톡 뿌려 잘 섞어줍니다. 마요네즈의 양은 섞어본 후 추가로 해 주시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