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별 집밥의 정석

반응형
728x170

포도는 향미가 좋고 과즙이 풍부한데  여러 가지 유기산과 주석산, 사과산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저희 가족은 씨가 있는 캠벨을 좋아하지 않아 이번에 챙겨주신 포도로 포도쥬스 만들기 해보았는데 정말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평소 포도음료를 좋아하는 저인지라 자주 구입해 먹기도 하는데 여름 되면 더 열심히 포도주스 만들기 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마신답니다.



설탕 넣지 않고 물없이 포도쥬스 만들기 포도세척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릴 테니 제가 소개해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포도요리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재료준비

포도
베이킹소다
혹은 식초
유리밀폐용기

 

 




포도는 구입할 때 알이 꽉차고 당분이 새어나와 하얀 분이 많을수록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포도송이에 벌레 사체나 먼지 등 이물질이 많이 묻어 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한 번 헹궈 겉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포도송이가 꽉 차 있는 경우에는 안쪽까지 잘 안 씻겨지는데 가위를 이용해 포도송이 줄기부분까지 가위를 깊숙하게 넣어
줄기를 잘라 한 송이를 여러 등분으로 잘라주고
베이킹소다를 탄 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식초 2숟가락 탄 물에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 주었습니다.




가지에서 포도를 다 떼어낸 후 흐르는 물에 가볍게 한 번 더 씻은 후 채망에 담아 물기를 빼 주었습니다.







압력솥 MAX 선이 넘지 않게 포도를 넣어 채운 후 중강불로 끓이는데 딸랑딸랑거리는 소리가 날 때쯤까지만 끓여주세요~
시간을 지체하면 한순간에 주스가 밖으로 새어나옵니다.



완전히 김이 빠질 때까지 두면 정말 진하고 맛있는데 채망에 걸러 주스만 걸러주세요~

 

 

 

 

 

 



 



포도쥬스는 따뜻할 때 유리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정말 진하고 맛있었던 포도주스 만들기~!! 

처음에는 벌레 등 이물질이 많이 보여 꼼꼼한 세척이 필요해요~

 



유리밀폐용기에 담아 완전히 식힌 후 김치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는데 시원할 때 마시면 넘 든든하고 맛있는 포도주스랍니다.


 

 






물 넣지 않고, 설탕 넣지 않아도 충분히 진하고 맛있는데 압력솥에 끓여 껍질의 찐맛이 다 우러난답니다.





저는 여름 되면 포도주스 만들기 자주 하는데 가족들이 좋아해서 늘 자주 만들게 되네요~

진한 포도음료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