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한 맛이 특징인 식재료로 무침이나 볶음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합니다.
지난번에 요리하고 남은 오이가 있어서 이번에 부추오이무침으로 만들어보았는데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이었답니다.
백종원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제목에 맞게 오이무침양념부터 절이는 팁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릴 테니 오이반찬으로 만들어 드실 분은 제가 소개해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재료준비
오이 1개
양파 1/4개
부추 약간
대파 1/2대
다진마늘 1/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매실액 1숟가락
양조간장 1숟가락
식초 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통깨
절일 때 : 굵은소금 1숟가락
숟가락 / 계량컵(200ml) 혹은 종이컵 계량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오이 돌기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오이를 돌려가면서 투박하게 썰어 굵은 소금 1숟가락 넣어 15분 정도 절여 주었습니다.
얇게 채썰 경우에는 굵은소금 1숟가락 넣어 10분 정도 절여주면 되세요~
오이를 절인 후에는 채망에 담아 흐르는 물에 씻어 소금기를 제거한 후 물기를 탁탈 털어 주세요~
양파 1/4개는 채썰어주고, 부추 약간은 누런 잎은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탁탁 털어낸 후 3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주세요~
오이와 양파, 대파 1/2대 쏭쏭 썬것, 다진마늘 1/2숟가락, 부추를 넣어 숟가락으로 잘 섞어 버무려 주었습니다.
오이무침양념이 골고루 잘 배었으면 참기름 1숟가락, 통깨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새콤달콤매콤하니 맛있는 고추장양념이 어우러져 더 매력적이었던 오이반찬~!
여름 되면 더 자주 만들어 먹는데 갓 무쳐서 먹으면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이랍니다.
한 개의 오이로 무쳐서 바로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부추와 양파를 넣어 더 식감이 풍부했답니다.
백종원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새콤달콤매콤하니 맛있어서 밥반찬으로 매력적인데 오이반찬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